top of page

주방 인테리어 100% 실패의 법칙

안녕하세요?? 지난 10년간 520곳의 주방을 창조한 키친 크리에이터 인비라고 합니다. 오늘 글은 인테리어 준비중이신 분들은 꼭 보셨으면 합니다.
 


인테리어는 '시간과 공간의 게임' 입니다. 공간에 대해 가장 많은 시간을 들여 고민하고 생각하는 시간의 양이 가장 중요 합니다. 고민한 시간을 전문가와 풀어갈때 성공적인 결과가 됩니다. 내 집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은 바로 여러분 입니다. 여러분이 가장 많은 애정을 가지고 공간에 대해 생각하는데 어떻게 실패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이 결정하는 공간을 실패할수 없는 건 당연합니다. 인테리어를 실패하는 지름길이 있습니다. 주변 사람(아마추어)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순간 망하게 됩니다. 당연히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나만큼 집에 대해 고민하지 않았기 때문 입니다. 타인들이 내 취향을 이해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 지나가면서 툭 던지는 한마디가 아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그 말이 신경이 쓰여 어느 순간 따르다 보면 망하게 되는 경우입니다. 본인의 취향이 고려되지 않는 주방 리모델링으로 고통을 받았던 분이 있습니다. 이분 댁을 방문해 주방을 보면서 이야기 들으면서 저도 속상했어요. 하물며 매일 주방을 보아야 하는 분의 입장에서 얼마나 심난했을까요. 주방 인테리어 100% 실패의 법칙.

 


탐친(탐나는부엌 친구)님 중에 "인테리어를 하는데 어머님이 주방에 돈들이지 말라고 하세요. 내돈으로하는데도 어머님 말에 따라야 할까요."라고 고민을 털어 놓으셨어요. 같이 사시지 않는 부모님이라도 어렵죠. 그분들 생각에는 주방은 그냥 싸게 하는 공간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시대가 그랬으니까요. 인테리어의 필요성을 알지 못하세요. 취향의 존중에 대한 부분들이 없죠. 그분들 입장에서는 아끼라는 거예요. 시부모님 입장에서 돈을 좀 아껴라라는 겁니다. 근데 생각을 해보시면, 그 공간을 사는 건 나와 가족 입니다. 여기에 집중하셔서 주방 인테리어 100% 실패의 법칙에서 도망가야 합니다.

 
제가 집을 지을 때 그 얘기입니다. 주변에서 참견이 어마어마해요. 얼굴만 아는 동네 아저씨까지도 참견을 합니다. 내가 사는 공간이지 당신이 사는 공간이 아닌데 내가 이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는 3년을 고민했어요. 고민의 시간과 깊이가 다른데 지나가다 보고 툭 던지는 말을 귀담아 들을 필요가 없습니다. 저의 어머니도 다르지 않았어요. 집을 짓는데 내가 왜 그렇게 설계했는지에 관심은 없으시고 아껴라 돈들이지 말라라는 말만 하시더라고요. 이분들의 말을 듣고 계시다면 주방 인테리어 100% 실패의 법칙에 갇히게 됩니다. 생각보다 훨씬 많은 사람들이 참견합니다. 와서 한마디 하면서 사람을 흔들거든요. 그때 시공사와 건축사님이 해주셨던 충고가 뭐냐면 귀를 막아라! 그렇죠 "네 네" 하고 귀를 막고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하는게 답이라 말입니다.
 
저는 후회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은 이상하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멋있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신기하다고도 합니다. 중요한 것은 제 마음에 들고 저희 가족들 마음에 듭니다. 집사람이 좀 불만이 좀 있긴 한데 그 부분은 다음에 좀 고쳐야 되겠죠. 특히 실수했던게 세탁실 부분 아까 얘기한 것처럼 너무 좁다라고 하셔서 크게 욕을 먹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 좀 세탁실을 넓힐 생각으로 하고 있고요 그래서 그 자료를 찾아보고 있고요

 
주변에 인테리어 하실 때 주변의 얘기를 듣지 마세요. 그 공간에서 살고 있는 건 납니다. 그렇죠 지금 선생님하고 가족들 남편은 3 순위 이에요. 왜냐하면 남편분들은 나가시잖아요. 남편들이 만약에 설거지를 하거나 요리를 하시면 당연히 그분도 2순위죠. 근데 보통은 그 공간에서 가장 많은 생활을 하는 사람이 결정을 해야 됩니다. 왜일까요. 생각을 해보세요. 하루 종일 그 공간에서 보내는데 그 공간을 볼 때마다 후회 되지 않겠어요. 저도 그런 곳이 있어요.가격 차이가 좀 나긴 했지만 선택을 잘못했기 때문에 크게 후회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지금도 후회하고 있어요. 그런데 지금 수정하려니까 너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요. 그래서 그때 내가 왜 그랬을까 생각듭니다. 선생님이 주인 입니다. 주인이 결정하셔야죠. 공간의 주인이 아닌 잠시 다녀가시는 부모님 시부모님의 의견보다 오래머무를 나의 의견을 존중하시면 됩니다. 그렇죠 스스로 결정하시면 되세요. 10년을 거기서 산다고 생각을 해보세요. 이 생각을 가지고 있으면 주방 인테리어 100% 실패의 법칙을 피해갈 수 있어요.


 

볼 때마다 짜증이 나지 않겠어요. 얼마 전에도 마포에서 리모델링한 지 2년 만에 다시 저한테 의뢰해 주셔서 제가 전체적으로 주방 리모델링을 진행했습니다.
그분 얘기도 그거예요. 인스타 사진을 들고 갔는데 나중에 결과물이 처참하게 나왔다는 거죠.
살고 있는 상황인데 왜 굳이 고치려고 하시는지 여쭤보니 볼 때마다 짜증이 난다는 거예요. 이분이 생활하시면서 재택근무를 하시면 일을 집에서도 하세요.
식탁에 앉아서 주방을 보고 있으면 거기 오피스잖아요. 그 순간 그분한테는 오피스가 되는 거잖아요. 그렇죠 일을 하는 순간 주방을 바라보면 좀 즐겁고 행복해야 되는데 공간이 너무 어두침침하고 그다음에
생각해보세요.
주방에 물건들이 막 쌓여 있어요.

본인 취향에 반영되지 않은 인테리어 결과 주방이 싫어졌어요 - 주방 인테리어 100% 실패의 법칙


그런 주방을 여러분들이 매일 본다고 생각해보세요. 일할 때도 보고 주방에서 요리할 때도 보고 내 사무실인데 주변에 널부러져 있는데 수납도 안 되고 그렇죠 일하고 대화하고 다 하죠.


내 취향을 같이 고민해서 완성한 주방 입니다.




주방 인테리어 또 실패하면 어쩌죠 - 마포 36평 아파트 인테리어 압구정

주방 계약금 300만원 포기했어요 - 삼성동 대치동 40평대 인테리어


 

더구나 그런 주방이 내 결정이 아니라 남의 결정에서 진행됬다고 생각을 해보세요.
그 공간의 주인이자 1순위 사용자인 내가 고민하고 검색했던 수많은 시간들을 믿으시고 밀고 나가세요.결국 그 공간에 대한 행복감도 불편함도 감수해야하는건 나니까요.나의 행복이 결국 가족의 행복으로 이어진다는것의 중요함이 이미 많은 탐친님들의 후기에서 보여졌어요.

 

처음 오신 분들을 위해 저는 키친 크리에이터 인비 입니다.
​여러분의 주방에 대한 로망은 옳아요.
저는 여러분들과 주방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그 시간이 소중하고 즐겁습니다.
주방에 대해 서로 의논하고 그 주방을 완성해 가는 기다림의 시간이 저를 가슴 설레이게 합니다.
지난 10년간 520곳의 주방을 완성해 드렸을 때 행복했던 모습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아파트, 주택, 살면서 주방 리모델링을 계획 중이시라면 아래 칼럼을 읽어보시고 하단 "문의하기"에 내용을 적어주세요.


맞춤 주방가구 나에게 꿈이 있습니다



조회수 14회댓글 0개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