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reload

Please reload

Please reload

폭설의 훗카이도 미니멀 주택의 수평과 층간 인테리어

일본의 훗카이도 주택을 설계한 이가라시 건축가는 눈이 많은 겨울을 위해 역발상을 가지고 접근했다. 

눈이 많이 오는 환경의 주택은 일반적으로 지붕의 면적을 최대한 작게 만들다. 
눈이 쌓이지 않게 땅으로 흘러 내려가게 지붕은 높은 삼각형 구조로 주택을 설계한다. 
이 집은 폭설로부터 한 쌍의 안뜰을 보호하기 위해 평균보다 큰 넓은 지붕이 특징이다.

일본의 최북단 섬인 홋카이도의 겨울은 눈이 많기로 유명한다. 훗카이도를 가면  눈을 좋아 하는 애호가들은 일본 해를 가로 지르는 시베리아의 바람에 날려 산을 덮는 허리까지 오는 눈을 경험할 수 있다. 

거주자에게는 눈이 문제은 일으킬 수 있다. 
"폭설은 우리의 삶에 제한을 줍니다." Roof and Rectangular House라는 집을 설계 한 홋카이도의 건축가 이가라시 준이 설명했다. 

그는 "훗카이도 주택에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눈이 쌓이지 않게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택은 주거 지역을 중심으로 지어지기 때문에 건물의 면적 비율이 낮아 지붕의 크기가 작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눈 덮인 땅에서의 생활은 건물이 비율을 줄이기보다는 멀리하는 것으로 극적으로 개선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의 이론을 입증하기 위해 그는 현재의 기후로 인해 눈이 많이 내리는 기후에서 살지만 즐겁게 살 수있는 집을 지으려고 했다. 

 

 

 

 

 

 

 

 

 

 

 

 

 

 

 

 

 

 

 

 

넓은 지붕 아래의 공간이 
눈과 냉기로 부터 주택을 보호

 

 

"실내 공간과 옥외 공간 사이에는 큰 지붕 아래에 직사각형의 마당을 두었다"고 건축가 이가라시는 설명했다.  
"이 공간은 건축면적에서는 실내로 취급되지만 물리적으로 그것은 옥외와 실내,  반 실내  및 반옥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버행 디자인은 2 개의 옥외 공간이 겨울의 적설로부터 보호되고 차가운 바람으로 보호되어  1 년 내내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지붕 밑의 직사각형은 여름과 겨울의 삶의 즐거움에 만들어준다.  그리고 이것은 도시적 생활과 자연 생활을 연결하게 될 것이며, 중간계의 역할을 한다"고 건축가 이가라시는 말했다.  


실제적으로,  거주자는 건물 한쪽의 더 작은 보호 된 테라스에 차를 주차 할 수 있습니다 . 
큰 창문은 이 공간에 거주자가 옥외에서 온기를 떠나지 않고 외부를 관찰 할 수있게 모든 공간에서  OPEN 형 복층으로 설계 했다.


대형 테라스에는 공구 및 자전거를 수납하는  창고와 거실 구역의 문을 통해 접근 할 수 있는 넓은 계단식 공간이있어 옥외에 앉아서 한가로운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의 변화를 즐길 수 있다.  
 

 

 

 

 

 

 

 

 

 

 

 

 

 

 

 

 

 

 

 

 

 

 

 

 

 

 

 

 

 

 

 

 

 

 

핸드메이드 신축주택, 인테리어 원목싱크대,

붙박이장, 신발장, 욕실장 등 주문 제작 가구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ARCHIVE
RECENT POSTS
SEARCH BY TAGS

business 138-15-66316  정보책임자 남동완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은마길79번길  17-14· tel. 010 5417 6702 · mail. bat90@naver.com

  • Blogger - White Circle
  • Facebook - White Circle
  • Pinterest - White Circle
  • Instagram - White Circle